쇼핑몰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책으로 고쳐라
안녕! 나는 언제나말이야 화창한 늘신이라는 농산물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어요.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다가 개인사정으로 스마트스토어가 없어져 지금은 인스타그램이나 카페를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사업자 유, 통신판매업 유)
저는 청주에서 광고홍보학과를 나왔는데요!그땐 제가 좋아하는걸 찾아갔는데 학과를 잘 선택했기 때문에 이런것도 할수있었습니다.
그런데 학교에서 배운 것과 실전은 또 하늘과 땅 차이였습니다.이론적인 것만 적용하려고 하다 보면 결과가 항상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어요. ㅠㅠ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공부를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
나처럼 SNS 광고의 성과가 왜 안 나오지?홍보를 해도 왜 효과가 없지? 생각하고 있는 사장들이 마케팅 실전 처방전을 읽어야 할 때입니다.이 책을 만든 분은 이상규씨! 11번가에서 해외 물류 경험이 있으며, 다양한 영업을 통해 한국에 가장 현실적이고 정확한 올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마케터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목차만 봐도 저는 이 책을 끝까지 읽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모두 저의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대안인 것 같고 그 예가 자주 나오는 책 한 권이기 때문에 이 책은 빨리 읽혀지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이 목차 중에서 마케팅 채널의 운영법과 사장답게 일하는 비결이 제일 궁금했었는데요.
저는 정말 훌륭한 사장이 되고 싶거든요.저처럼 영향력 없는 사람이 선한 영향력을 휘두르는 게 꿈이어서 그런 사장이 정말 되고 싶어요.제가 열심히 사는 만큼 그 에너지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리고 싶고, 제 밑에 사원이 생기면 정말 여기서 좋은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아, 이거 중요해요!채널의 특징을 알고 내 상품과 매칭시키는 것!
저같은경우에는 농산물을 팔고있기때문에 사실상 인스타는 도움이되는 채널이에요~ 요즘 다이어트하시는분들은 눈이나 식단을 많이 올리고 특히 예쁜식단을 많이 올려서 이곳을 홍보해서 고객을 확보하시면 정말 큰도움이 될것같아요!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이렇게 실제 사례도 정말 잘 소개되다 보니까 내 상품에 맞는 채널이 어떤 것인지 보다 충분히 생각하게 되네요. > <!차별화! 내 상품을 특별하고 돋보이게 하는, 남들에게 없는 내 상품!!이런 차별화가 정말 중요합니다.
농산물 쇼핑몰 늘신에게도 또 다른 특별함이 있는데
그게 바로 바나나 파프리카예요!이 바나나 파프리카가 우리집의 효도!이런 특별한 아이템이 하나 있기에 다른 평범한 아이템들도 눈에 띄게 됩니다.:) 그래서 차별성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유니크한 아이템으로도 좋고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입히는것도 좋고!!
작가님의 위기가 기회로 만든 글도 읽으면서 지금 제가 겪고 있는 이 위기도 언젠가는 반드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이 위기를 기회로 잘 헤쳐나갈 수 있는 발판이 꼭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이건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 왜 저희 쇼핑몰이 매출을 늘리지 않는지 ....!! 다른 사람들은 같은걸 팔아도 다들 잘 판다던데 왜 저희 쇼핑몰만 매출이 안 오르는지 ㅠ 저도 매일밤 고민하는 문제가 이거였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시간이 조금 필요한 문제도 있고 (고객확보를 해야하기 때문에)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같은 고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 언젠가는 그 결과가 매출로 돌아올거라 믿어 의심치 않게 되었죠~
과대광고, 금물! a, 서비스 꼭 조심해!지인이 파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지인은 다 좋다고 한다) 일반 고객들의 불평 불만도 다 받아들여 뼈에 새길 줄 알아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저도 이번에 이 미끼 상품을 이용했습니다.우리 집 바나나 파프리카는 차별화 아이템이라고 위에서 말씀드렸잖아요
보통 파프리카보다 2개 정도 더 달지만, 사람들이 안 사요. 생소하고.. 정말 맛있는데 안 사먹기가 답답해서 4알에 3500원에 팔았거든요! 택배비만 받고 샘플판매를 한거죠?~
그랬더니 진짜 반응이 엄청났어요정말 저는 맘카페를 통해 홍보하기가 너무 힘들고 어려웠죠 하지만 그렇게 샘플을 드시는 분이 하나둘씩 정품을 주문해서 이곳저곳에 선물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
샘플 판매는 3일간 진행했고, 3일간 손해는 보았지만 손해는 보지 않을 것 같습니다.그것이 부메랑이 되어 더 큰 매출로 돌아올 것이라고 믿고,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끼 상품의 힘은 어마어마합니다! 홍보와 마케팅에는 돈이 들기 마련이죠~ 어떻게 보면 돈을 많이 쓰면 그만큼 효과도 냅니다!그러니까 밑진다고 생각하지 말고 미래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면 어때?
영업의 중요성도 저는 이번에 뼈저리게 느꼈습니다.제가 발로 뛰어서 영업을 가는 것은 아니지만 전화상담으로 고객을 잘 응대하는 편인데 가격을 물어보면서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저는 그것도 제 영업이라고 생각한다구요!고객의 입에서 비싸네라는 말이 나왔을 때 비싼데도 사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라.이것이 저에게 또 다른 중요한 일이 되어 버렸습니다.그렇게 고객을 응대하면 제가 생각한 것 이외의 고객의 요구와 심리를 더 자세히 들여다볼 수 있거든요~그래서 저는 고객과 통화하는 시간은 소중하고 공부하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그런 고객님들의 한마디 한마디가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고 나중에 상품 구성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거든요.
이 책에는 이렇게 실제로 SNS 광고를 운영한 성공 사례가 많이 나와서 저도 많이 참고해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어요!
자신에게 맞는 SNS 홍보 방법을 찾아 저희 매장에서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저는 실제로 사업을 하는 보니코의 온라인 마케팅의 함정이라는 책이 정말 도움이 되고 읽다 보면 아! 하고 뒤통수를 맞거나 뼈에 새기고 싶은 말이 정말 많거든요.
나처럼 작은 사업을 시작한 분들. 특히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온라인 홍보에 주력하고 있는 사장들은 이 책은 필독 도서로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읽고 또 읽고 제가 배운 마케팅, 현실 마케팅을 적용시켜 더욱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는 멋진 사장이 되고 싶습니다. ^ ^
사업이 잘 안 된다고 생각하셨던 분들!근본적인 원인을 찾아봅시다 우리 :)
리더들이 절대 알수없는 마케팅의 함정 leadermarketing.biz 이 링크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온라인쇼핑몰 #온라인홍보 #SNS홍보방법 #온라인마케팅 #온라인마케팅함정 #도사리뷰 #온라인마케팅함정리뷰 #온라인마케팅하는방법 #왜매출이 오르지 않는가




























